또 다른 다옥 클래식 프리서버인 오리진 서버가 2014년 1월 16일 런칭된다는 소식이 있네요.
아직 포럼에 가입을 하지 않아서 정확한 서버정보는 알 수 없지만, 기본적인 서버룰만 본다면, 우스가드랑 크게 다르지 않네요.
SI 존도 구현이 되어있는듯하고, 네크로나 본댕이 대부분이 구현이 되어있나 봅니다.(확인필요!)
클로즈베타로 오랫동안 테스트하던거 같던데...구현도가 어느정도 일지는 직접 확인 할 수 밖에 없겠네요.
무엇보다 중요한 서버운영자의 마인드... 이건 어떻게 파악해야할려나...ㅎㅎㅎ
그리고, 따로 런처툴을 만들어서 배포중인듯 합니다.
나중에 런칭후에, 네크로나 구경하러 한번 가봐야겠군요 ㅎㅎ
요즘, 반짝서버인 에덴이 오픈하고, 클래식 BG 패치되는 바람에, 우스가드서버 활동인구가 눈에띄게 줄었네요.
이런 상황에 오리진서버 런칭되면, 어떻게 될려나요? ㅎㅎ
위에 언급한 오리진 서버 운영자 마인드와, 서버 구현도에 따라서 우스가드는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게 될지도 ㅎㅎㅎ
에덴섭이야 길면 몇달 운영하다 닫힐테고, 오리진서버가 큰 버그없이(패치도 잘되고) 꾸준히 운영될 조짐이 보이면 많이들 이주해 갈거 같긴하네요...
지금으로선, 우스가드서버의 장점은... 안정적이고 리셋없는 서버환경과 지속적인 패치...정도 뿐이니까요...(..가장 중요한 부분이려나 ㅎㅎ)
솔직한 바램으로는... 우스가드서버가 자극좀 받아서 SI 존 구현등등 패치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랄뿐이네요.
오리진 서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둘러 보시길~
http://daoc-genesi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