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Moran 파밍

Posted by VOINA Info : 2011. 12. 24. 20:19

파밍대상 :  Moran, Agidad, Borimo, Kez 등

 

파밍방법 : 일단 Moran 이 파밍의 주 대상이 될것입니다.

 

그룹에 스피드송이 가능한 클래스가 있으면 더 빠르게 파밍을 진행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1)  5인 이상 그룹시

Moran 주변 몹들을 대충 정리를 하고 Moran 을 풀링합니다. 주변몹 정리가 잘 안된경우 1~2 마리 애드될수도 있습니다.

 

메인탱커가 Moran을 탱킹하고, 다른 그룹원들은 애드몹 처리를 합니다. 힐러들은 최대 힐거리를 두고 힐 하는것이 좋습니다.

 

2)  3인 이하 그룹시(팔라,클래만 있어도 가능)

힐러는 모란캠프 초입의 언덕에 모닥불을 피우고 대기합니다.

파티에 팔라가 있으면, 팔라 혼자 모란근처로가서 엔듀스프린트상태로 최대한 거리를 두고 모란을 타운트스킬로 풀링하고 바로 뒤로 돌아서 도망칩니다.

이부분은 몇차례 연습해보시면 감을 익힐수 있습니다.

계속 도망치다보면, 따라오던 모란과 애드된 몹들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기 시작하는 타이밍이 있는데, 이때 모란만 다시 풀링해서 힐러가 기다리고 있는 언덕으로 가서 잡으면 됩니다.

언덕에 캠프를 한 이유는 언덕 바로 아래에 있는 아웃룩커 하나가 애드가 잘 되는 편 입니다.

미리잡고 시작해도 되지만, 팔라-클래 듀오로 모란을 잡을 시에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다시 팝 해서 애드 될 확률이 높습니다. 역시나 몇 차례 연습해 보시면 주변 상황도 확실하게 파악이 가능해 질 겁니다.

Moran을 킬하고나서 Agidad 캠프로 갑니다.(Moran 리젠 타임이 약 25분 내외 입니다.)

 

Agidad 와 Borimo 를 파밍합니다. 주변의 outlooker 만 주의 하면 어렵지않게 파밍 가능합니다.

 

너무 빨리 파밍하셨다면, Moran 캠프에서 약간 북쪽에 있는 Legil (벨트,stout브레이서,각종무기류 드랍) 도 사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Moran 파밍을 합니다.

 

시간을 잘 조절하시면 이런 순서로 파밍이 가능합니다.

 

파티 전멸 위기시에는, 힐러는 안전한 언덕쪽으로 도망을 가시는게 중요합니다.(그래서 최대 힐거리를 유지하시는게 좋음)

 

지도를 올려 둘테니 보시고 진행하세요~

ps)

모란이 조금 패치된거 같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법으로 풀링해서 밀리클래스가 타운트 및 공격할 경우,
모란이 일정한 주기로 해당 밀리를 포팅시켜 버리는데, 중요한것은 모란캠프로 포팅시켜 버린다는 점입니다...
캠프를 먼저 정리하고, 넉넉한 인원으로 그룹으로 잡으면 걱정은 없지만, 실제로 이렇게 하기는 힘이 들죠.
최근 몹 데지미 패치되기전에, 팔라+ 어쓰써지 구성으로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카이팅해서 쉽게 잡았습니다.
모란 데미지가 어떤지 테스트 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적절한 전략을 다시 구상해서 시험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