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1.69버전

Posted by VOINA Info : 2011. 10. 9. 20:08

 

===================================


Dark Age of Camelot

Version 1.69 Release Notes

April 14, 2004


===================================



새로운 점과 버그 수정 사항


- 마법 효과, 새로운 플레이어나 몬스터와 마주칠 때, 대규모 전투 등에서의 클라이언트의 성능이 대폭(특히 Windows XP에서) 향상되었습니다.

- 다른 세계로 넘어갈 때(예를 들면 클래식에서 SI로) 로딩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문을 수리하려고 할 때 나무가 부족하다면, 얼마만큼의 나무가 더 필요하고 당신이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가 표시됩니다.

- 각 렐름의 헤이스트너가 시전하는 스피드 오브 렐름의 지속 시간이 4분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스피드가 사라지기 전에 각 렐름의 첫번째 킵에 도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른 스피드 마법이나 스피드 송에 의해 스피드 오브 렐름 마법이 지워지지 않습니다.(주:AE 스피드송에 의해 스텔서들이 스피드 오브 렐름 받기가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는 듯. 물론 한섭과는 상관 없는 이야기)

- 셀프 타겟인 \'리캐스트가 없는 마법\'은, 다른 사람이 시전한 같은 종류의 \'리캐스트가 있는 마법\'을 덧씌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스터의 셀프 bt는 다른 사람의 pbt로 인해 bt 리캐스트 타임인 2.5초 이내라도 시전될 수 있습니다. (아직 한섭에 적용 안된 bt에 딜레이가 생긴 너프에 따른 것인듯)

- 적 렐름원에게만 사용 가능한 기술은 이제 듀얼중에 사용 가능합니다.

- 그룹원 전체에 효과가 있는 마법은 이제 그룹원의 펫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도 체크합니다.

- 캐스터가 물건을 타겟했더라도 PB 마법이 시전 가능해집니다.

- 포커스 마법은 이제 캐스터가 CC 주문(메즈 스턴 등)에 당하면 취소됩니다.

- 엔듀런스 드레인 마법은 이제 시전자/엔듀런스를 받는 사람에게 \'타겟의 엔듀런스가 사라집니다\'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마법이 리스트에 따라 나타나는(주:예를 들면 인챈터라면 마나 매직-그 아래 그 계통 마법이 표시되는 형식) 직업이 아니지만 마법 리스트를 가지는 캐릭터들은(주로 마스터 레벨에 의해) 이제 마법의 재시전 타이머가 제대로 표기됩니다.

- 알비온의 쓰러스트 스타일 드래곤 팡의 스턴 효과가 9초에서 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듀얼 윌드 스타일 중에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 효과를 가진 스타일은 타겟이 죽거나 거리를 벗어나서 듀얼 윌드의 두번째 공격이 나가지 않아도 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1.68 이전에 만들어진 레전더리 웨폰은 활/근접 공격/마법 데미지 보너스가 줄어들 것입니다. 이 변경은 1.68에서 이루어진 ToA 아이템 지침에 맞추어 다른 아이템과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camelotherald.com/more/1329.shtml을 참조하십시오.

- Fool`s bow 아티팩트의 dot프록이 제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 리스토레이션 능력은 이제 실제로 힐링 된 만큼의 엔듀런스만을 회복시킬 것입니다. 만약 체력이 꽉 찬 캐릭터가 힐링을 받는다면, 리스토레이션 능력을 통해 엔듀런스를 회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아티팩트는 더이상 회색콘 몬스터에게서 경험치를 얻었다는 잘못된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 것입니다.

- 지팡이에 붙은 +모든 마법 기술 보너스는 더이상 드루이드의 네이쳐 어피니티 기술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Jerkin of Withering 는 이제 타겟에게 얼마만큼의 엔듀런스를 잃었는지 알려줍니다.

- 아이템의 힐링 프록은 더이상 그 소유주의 /nohelp 명령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nohelp 명령어를 사용한 캐릭터는 더이상 Crocodile\'s Tear Ring(주:송이나 챈트등을 AE화 시켜주는 아티팩트)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nohelp 명령어는 이제 펫에도 적용됩니다.

- 화살을 뽑아 쓸 퀴버가 선택되어 있지 않다면, 인벤토리에서 가장 위에 있는 퀴버가 자동적으로 선택됩니다.

- 자동 달리기 상태에서 타겟을 스틱/페이스/따라가기를 했다면, 자동 달리기가 꺼집니다. 이를 통해 타겟이 죽거나 했을 때 계속해서 달려 나가던 현상이 사라집니다.

- 누군가를 스틱/페이스/따라가기 하던 중 다른 타겟을 스틱/페이스/따라가기 하려고 시도해 실패하였다면, 현재의 스틱/페이스/따라가기는 더이상 취소되지 않습니다.

- 말을 탔을 때, 방향키를 눌러도 더이상 카메라 시점이 변경되지 않습니다(마우스룩 모드에 있거나 마우스룩 토글 버튼을 누르지 않은 이상). 방향키는 이제 배를 탔을 때에만 시점을 변경합니다.

- /qbind를 통해 퀵바와 연결된 키(주:한섭에는 미적용)를 계속해서 눌렀을 때 매크로가 잘못 사용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배는 더이상 던전 안에서 사용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명령어와 명령어 변경


- /gc logins 명령어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익명 상태가 아닌 길드원이 로그인/아웃 할 때 메시지를 나타내게 될 것입니다.

- /누구(who) 명령어는 이제 배틀그룹이나 챗 그룹의 리더의 이름 옆에 [BG] [CG]라고 표기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누구(who) 명령어는 이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누구 40 50 위자드 이메인 드래곤하츠 라고 타이핑하면 이메인에 있는 40-50레벨 사이의 드래곤하츠라는 글자가 들어가는 길드의 위자드만을 표시하게 됩니다.

- 공개 챗/배틀그룹의 모든 멤버는 다른 사람을 챗/배틀그룹으로 초대할 수 있게 됩니다.

- /bg status 명령어를 통해 배틀그룹에 몇명이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 이제 기본 카메라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tcamera 명령어를 통하여 설정 가능하며. /resetcamera 명령어를 통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래 시점(reset camera)\' 버튼을 통해 시점을 조절할 때 적용됩니다. 

- /보너스 /일지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명령어 윈도우에서 보너스/일지 버튼을 눌렀을때와 동일합니다.

- /quiver dump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당신의 퀴버 안에 있는 화살을 모두 바닥에 버립니다.




인터페이스 변경

-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을 거래창에 올린다면, 자동적으로 수리 항목이 체크됩니다. 만약 수리 항목의 체크를 해지한다면,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은 자동적으로 거래창에서 사라집니다.

- shift+i를 통해 아이템의 전체 세부 사항을 볼 때, 무기와 쉴드의 스피드가 표시됩니다.

- 전투 스타일을 오른 클릭하여 나오는 작은 정보 창에서, 그 스타일에 선행 스타일이 있다면 그 스타일이 어떤 스타일인지가 표시됩니다. 이전에는 그저 스타일이 선행 조건이다 라는 사실만이 나타났습니다.

- 렐름 어빌리티 리스펙시 팝업창을 통해 정말로 리스펙을 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 이제 프로텍트/인터셉트/가드를 받으면 스크린의 위쪽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오른클릭하면 누가 해 주고 있는지가 표시됩니다.

- shift+방향키로 이전의 채팅 내용을 다시 꺼낼때 매크로의 내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렐름 대 렐름전

- 렐릭을 탈취하였다는 메시지는 이제 모든 지역의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

- 킵을 탈취하였다는 메시지는 이제 모든 지역의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






클래스 수정과 변경


일반적인 사항 변경

- 네크로맨서, 애니미스트, 본댄서에게 펫 큐어 메즈 마법을 추가하였습니다. 네크로맨서는 데드 어웨이크닝 마법을 페인워킹 기본 라인에서 얻을 것입니다. 본댄서는 프리 스피리트 마법을 본 아미 기본 라인에서 얻을 것입니다. 애니미스트는 퓨리파잉 레인 마법을 버던트 패스 기본 라인에서 얻을 것입니다.


아쳐 변경

- 45 이상의 보우 스펙을 가진 아쳐들에게 슈어샷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슈어샷 능력을 발동시키면, 아쳐는 모든 종류의 장거리 공격에 대비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장거리 공격에 의해서는 활 공격이 인터럽트 되지 않습니다. 자연스럽지 않은 자세로 공격하기 때문에, 활 공격의 데미지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슈어샷은 레피드 파이어, 발리, 크리티컬 샷, 롱샷과는 같이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BT의 관통 능력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 헌터와 레인져의 셀프 버프 능력이 버프 클래스의 버프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강화되었습니다. 헌터의 프렌지드 스피리트와 하트 오브 링스 계열 마법이 강화되었으며,  레인져의 샤픈드 센스 계열 마법 역시 강화되었습니다.


힐링과 버프 직업 변경

- 더 이상 상위 스프레드 힐이 나왔다고 해서 하위 스프레드 힐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제 드루이드, 클레릭, 힐러는 상황에 맞추어 하위 스프레드 힐 혹은 상위 스프레드 힐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 버프 클래스(드루이드, 샤먼, 클레릭)들에게 새로운 버프 마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프는 캐스터 주위 1000 범위 내의 40명 까지의 타겟에 적용되며, 같은 라인의 같은 수준의 집중을 소모하는 마법의 절반의 효율과 10분의 지속 시간을 가집니다. 이는 대규모의 RvR이나 PvE 전투에서 좀 더 버프를 쉽게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클레릭 - 인핸스먼트 스펙 라인
34 Archangels Allotment (힘/체력)
45 Archangels Apportioning (힘/체력)
39 Benefit of the Archangel (민첩/순발)
49 Bounty of the Archangel (민첩/순발)
30 Acuity of the Council (어큐어티)
41 Acuity of the Congregation (어큐어티)

Shaman - 오그멘테이션 스펙 라인
35 Dispersal of the Deep (힘/체력)
45 Partitioning of the Deep (힘/체력)
36 Shadow\'s Blessing (민첩/순발)
46 Shadow\'s Endowment (민첩/순발)
30 Alacrity of the Deep (어큐어티)
41 Clarity of the Deep (어큐어티)

Druid - 너쳐 스펙 라인
33 Strength of the Wildwood (힘/체력)
43 Strength of the Hinterland (힘/체력)
38 Hurricane\'s Dance (민첩/순발)
48 Typhoon\'s Dance (민첩/순발)
30 Nature\'s Enlightenment (어큐어티)
41 Nature\'s Sapience (어큐어티)


- 샤먼, 드루이드, 클레릭의 버프 계열 라인에 버프 제거 마법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마법은 공격적으로 적의 버프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마법으로 인해 버프를 잃은 타겟은 데미지를 입습니다(단, 클레릭과 샤먼의 체력 버프 제거 마법은 버프가 사라짐으로 인한 자연적인 체력의 감소만 있습니다). 버프가 제거되지 않은 타겟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자기 스스로에게 시전한 버프(시간제이든 집중을 소모하는 버프던)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샤먼은 캐스팅 속도에 보너스가, 클레릭은 사정거리에 보너스가, 드루이드는 데미지에 보너스가 있습니다.

클레릭 - 인핸스먼트 스펙 라인 (단일 타겟)
31 Piety Sequester (어큐어티)
32 Adroitness Commandeer (민첩)
33 Embodiement Annex (체력)
35 Brawn Appropriate (힘)
36 Endowment Seize (힘/체력)
38 Deftness Usurp (민첩/순발)

클레릭 - 인핸스먼트 스펙 라인 (광역)
42 Piety Bounce (어큐어티)
43 Adroitness Eradicate (민첩)
44 Embodiement Banish (체력)
47 Brawn Unloose (힘)
48 Endowment Dispossess (힘/체력)
50 Deftness Irrupt (민첩/순발)

샤먼 -  오그멘테이션 스펙 라인 (단일 타겟) 
28 Acuity Cut (어큐어티)
31 Dexterity Fragment (민첩)
33 Constitution Hash (체력)
34 Strength Lop (힘)
37 Potency Whack (힘/체력)
39 Agility Trunc (민첩/순발)

샤먼 - 오그멘테이션 스펙 라인 (광역) 
40 Acuity Slash (어큐어티)
43 Dexterity Mangle (민첩)
44 Constitution Clip (체력)
47 Strength Hack (힘)
48 Potency Sever (힘/체력)
50 Agility Mince (민첩/순발)

드루이드 -  너쳐 스펙 라인 (단일 타겟) 
32 Intelligence Rupture (어큐어티)
34 Fleetness Disjoin (민첩) 
35 Willpower Dissolve (체력) 
36 Power Cross (힘) 
37 Might Sunder (힘/체력) 
39 Nimbleness Tear (민첩/순발)

드루이드 - 너쳐 스펙 라인 (광역) 
42 Intelligence Gut (어큐어티) 
44 Fleetness Segment (민첩) 
45 Willpower Dock (체력) 
46 Power Unbind (힘)
47 Might Rend (힘/체력) 
49 Nimbleness Shear (민첩/순발)


- 드루이드, 샤먼, 클레릭의 버핑 라인에 포커스 쉘 마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마법들은 자기 자신은 물론 남에게 시전 가능하며, 모든 종류의 데미지를 상당 부분 흡수합니다. 포커스 쉘이 유지되는 동안 시전자는 계속해서 파워를 소모하며, 시전자가 움직이거나 다른 행동을 하면 마법은 취소됩니다. 포커스 쉘을 받는 사람은 힐링이나 공격을 포함한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습니다. 단, 이러한 행동을 시도한다고 해서 포커스 쉘이 취소되지는 않습니다. 포커스 쉘을 받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 시전자가 아니라면 이동 가능하나, 2000 거리 이상 떨어지거나 시전자의 시야 내에 없다면 포커스 쉘이 사라집니다. 포커스 쉘은 PvE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샤먼 - 오그멘테이션 스펙 라인
41 Spirit Shell (흡수율 70%)

클레릭 - 인핸스먼트 스펙 라인
46 Hand of God (흡수율 85%)

드루이드 - 너쳐 스펙 라인
47 Nature\'s Cocoon (흡수율 90%)


애니미스트

- 애니미스트는 이제 한번에 여러 펫의 소환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은 \"Release Clump\"라 하며, 크리핑 베이스 라인의 레벨 4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애니미스트가 한번에 소환 가능한 펫이 15마리로 제한되었습니다. 이는 애니미스트의 바머 펫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애니미스트의 펫이 ToA의 마스터 레벨과 각종 아이템들과 조합되어 게임 벨런스나 게임의 성능, 서버의 안정성에 큰 문제를 준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 애니미스트 터렛은 던전 안에서 소환되었을 때 더이상 바닥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프라이어

- 다음 마법들은 시간이 다 되어 사라질 때 정확한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Shield of Faith, Shield of Piety, Shield of Devotion, Shield of Grace, Shield of Justice, Shield of Zeal, Shield of Holiness, Shield of the Sanctified, Blessing of Absorption, Blessing of Dissipation, Saint\'s Energy, Saint\'s Stamina, Saint\'s Persistence, and Saint\'s Tenacity.


헌터

- 헌터는 이제 최근에 렐름 멤버를 죽이고 숨어있는 적을 찾아낼 수 있는  \"Call of the Hounds\"라는 능력을 가집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죽은 렐름 멤버의 시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여섯마리의 사냥개가 소환되어 적을 찾아 다닙니다(적이 스텔스 상태이던 아니던). 사냥개들은 매우 느리게 움직이며, 적을 발견하면 직접 공격하지는 않고 그 자리에서 짖어댈 것입니다. 만약 주변에 적이 없다면, 사냥개는 소환되지 않습니다.

헌터 - 비스트크래프트 스펙 라인
30 Call of the Hounds


인필트레이터

- 인필트레이터는 드래곤 팡의 변경에 따라 싱글라인 리스펙을 받습니다.


나이트세이드

- 나이트세이드의 인스탄트 DD인 나이트 랜스 계열 마법의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스피리트마스터

- 스피리트마스터는 발킨과 프로스탈프 펫을 소환 가능합니다.


와든

- 와든이 너쳐에 스킬을 투자함에 따라 새로운 PBT를 얻는다면, 이전에 있던 하위 레벨의 PBT는 더이상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와든은 상황에 맞추어 8초나 10초 PB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스킬 업데이트

- 알케미스트는 이제 유니크 염색약을 스킬 레벨 855에서 제작 가능합니다.

- 클로스 아이템을 수거할 때 이제는 테일러링 대신 클로스워킹을 체크합니다.

- 알케미의 팅쳐, 포션, 독은 이제 레시피에서 오른 클릭을 했을 때 각각의 레벨을 표시합니다.

- 미드가드의 프리시아는 이제 제대로 캐릭터들을 테일러로 전직 가능케 해 줍니다. 이전에는 헌터에게 테일러링을 가르쳐주지 않던 버그가 있었습니다.

- 다음 독들의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weak essence of weariness, essence of weariness, weak essence of lethargy, and essence of lethargy.

- 몹이 떨어뜨리는 알케미 재료가 이제 오른 클릭을 통해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운드 업데이트

- 각 마을과 도시에 환경 음악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카멜롯 세계 변경 사항


일반

- 각 렐름의 포탈 킵에 새로운 NPC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들은 어떤 새로운 것이 나타난다는 것에 대한 소문들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블렌드레이크 페스트의 화살 상인인 Legiliwin은 이제 볼트 대신 화살을 판매합니다.


하이버니아

- 티르 나 노그 북문에 Carsten이라는 새로운 마굿간 상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행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르 나 노그에서 드루임 리겐
티르 나 노그에서 브리나크
티르 나 노그에서 인니스 카세이그

- 렐름 전체에 새로운 말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행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그 멜에서 러프 더그 동부
러프 더그 동부에서 매그 멜
티르 나 엠비오에서 콘라
콘라에서 티르 나 엠비오
드루임 카인에서 브리나크


알비온

- 렐름 전체에 새로운 말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행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웨스트 다운에서 스노도니아 요새
스노도니아 요새에서 웨스트 다운
아드리바드의 은신처에서 서부 콘월
서부 콘월에서 아드리바드의 은신처
캄파코렌틴 역에서 아드리바드의 은신처
아드리바드의 은신처에서 캄파코렌틴 역
카멜롯 동문에서 서부 콘월
서부 콘월에서 카멜롯 동문
카멜롯 동문에서 세비지 성
세비지 성에서 카멜롯 동문


미드가드

- 렐름 전체에 새로운 말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행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날리텐에서 뮬란
뮬란에서 날리텐
바슈드하임에서 빈드사울 패스트
빈드사울 패스트에서 바슈드하임
바슈드하임에서 휴긴펠
휴긴펠에서 바슈드하임
뮬란에서 스바슈드 패스트
스바슈드 페스트에서 뮬란
휴긴펠에서 라우마릭
라우마릭에서 휴긴펠


퀘스트 - 일반

- 트레이드 스킬 퀘스트의 다음 라운드를 목빠지게 기다려오신 여러분, 드디어 왔습니다! 수도로 가서 트레이너를 만나야만 새로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00과 600 스킬에서의 퀘스트를 해결했어야만 이 퀘스트를 수행 가능합니다.



던전

- 마르파크 캐번의 블루 레이디가 소환한 무기는 더이상 그녀의 방을 떠나지 않습니다.





슈라우디드 아일즈 세계 변경점


알비온 몬스터

- Wradech는 더 이상 물리 공격에 면역이 아닙니다.


하이버니아 몬스터

- 모든 트위스티드 실반은 이제 식물형 몬스터로 구별됩니다.

- 포모리안 bonic, contrad, saveast, fieralant, feralidin, annek, selbor, cruerrior, marder, smijer, krelier, skajer, shekiant, jonimar, crecher, hofscorian, alespiar, creln, grendler, balantore, ferresian, lampren, shawilet, jorober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무기를 쓰지 않습니다.

- 발로리안 maccus, liosliath, ewyn은 더 상 보이지 않는 무기를 쓰지 않습니다.


퀘스트 - 일반

- 킬 태스크 (모든 렐름) - SI의 킬 태스크에 최대 레벨 제한을 두었습니다. 이전에는 더 이상 수행해서는 안되는 수준의 낮은 레벨의 태스크까지 수행하는것이 가능했습니다. 이 제한은 태스크 몹이 플레이어에게 녹색 콘이 되었을때가 기점입니다. 예를 들어 20레벨 태스크 관련 아이템을 주는 몹 중 가장 높은 레벨의 몹이 21레벨이라면, 그 태스크는 21레벨이 녹색 콘으로 보이는 29레벨에서부터 수행이 불가능해집니다. 모든 36레벨 이상 몬스터와 관련된 킬 태스크는 제한이 없습니다. (주:어떤 몹을 잡다 보면 아이템을 떨구고, 그걸 가져다 주면 되는 종류의 태스크에 관한 것입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 리스펙 돌을 오른 클릭하면 어떤 종류의 리스펙 돌인지가 표시됩니다.






파운데이션 변경사항


- 각 렐름의 새로운 하우징 지역을 소개합니다. 알비온 플레이어들은 Aylesbury, 미드가드 플레이어들은 Kaupang, 하이버니아 플레이어들은 Aberillan에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  /houseloc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집이 위치한 곳과 같은 지역에서 명령어를 사용하면(/houselot 롯 번호), 집의 주인과 어느 마을에 있는지, 좌표는 어디인지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의 상인들을 검색할 때 아이템의 이름 앞에 4글자 까지의 상인이 위치한 지역명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세티앙 귀]가 아니라[Caer: 세티앙 귀]\" 

- 이제 /settle (숫자)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만큼의 돈을 상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숫자는 쿠퍼를 나타낸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 하우징의 악사들이 시전해주는 Favorable wind 마법이 다른 스피드 마법이나 송에 의해 지워지지 않습니다.,



=================================== 


Dark Age of Camelot 

Version 1.69 Release Notes 

April 14, 2004 


=================================== 



NEW THINGS AND BUG FIXES 


- Client performance caused by spell effects, encountering new players/monsters, and large battles should be greatly improved, especially on Windows XP systems. 

- Optimized speed of zoning between two different worlds (Shrouded Isles to Homeland, etc). 

- When attempting to repair a door without enough wood, you will now receive a message informing you of the number of wood units you need and the number of wood units you currently have. 

- Speed of the Realm, the spell cast by each realm's hastener NPCs, has had its duration increased to 4 minutes. This should allow players to make it to the first keep in their frontiers before the spell expires. 

- Other speed spells or songs will no longer overwrite Speed of the Realm. 

- Self targeted "no recast" spells, such as self bladeturns, should now overwrite group pulsing bladeturns even during the 2.5 second no recast period. 

- Enemy realm targeted spells can now be cast on targets you're dueling. 

- Group-targeted spells and abilities now properly check for the distance of any pets of group members when casting. 

- Point blank area of effect spells no longer fail if the caster has an object targeted. 

- Focus spells now properly drop their effects when the caster is the victim of a crowd control spell. 

- Endurance drain spells now report, "Your target's stamina wavers!" to the caster/proc beneficiary. 

- Non list casters who have a spell list (usually by choosing a master level track) should now once again have their spell timers updated correctly. 

- The stun component on the Albion thrust style, Dragonfang, has been reduced to 5 seconds. 

- Dual wield type styles which have a self targeted spell effect should now fire even in the case that the second attack in the dual wield strike fails for any reason (target dead, out of range, etc). 

- Legendary weapons made before 1.68 will now have reduced melee, spell, and archery damage bonuses. This change has been made to bring these items in line with the new guidelines established for Trials of Atlantis objects in Version 1.68.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http://www.camelotherald.com/more/1329.shtml. 

- The damage over time "proc" on the Fool's Bow artifact will now fire correctly. 

- The Restoration ability will now only convert healing to endurance based on the actual amount healed. A full health character who receives a heal will no longer gain endurance with this ability. 

- Artifacts no longer incorrectly report experience gains from grey con monsters. 

- Staves with +All Magic skills no longer give double Druid Nature skill bonuses. 

- The Jerkin of Withering now reports endurance loss properly to the target. 

- Items owned by their owners with heal procs no longer check for /nohelp. 

- Players with /nohelp on will no longer be affected by the Crocodile's Tear Ring. 

- Pets are treated as their owner for the purposes of the /nohelp command. 

- With no quiver slot selected, a player's highest ammo slot in their inventory will always be chosen. 

- When you successfully stick/follow/face someone, Run Lock will be automatically disabled so it does not kick back in after the target is no longer valid to follow (such as after the target player/monster dies). 

- If you attempt to stick/follow/face someone and it fails, you will no longer stop following your previous target. 

- When riding on horses, your arrow keys will no longer move the camera around (unless you are in mouselook mode or have mouselook toggle pressed down). Arrow keys will move the camera by default only when riding on a boat. 

- Fixed an issue where spamming a key bound to a quickbar macro could make the macro (such as /qbar) fire incorrectly. 

- (ToA Only) When running in windowed mode, the resolutions 800x600, 1024x768, 1152x864, and 1280x1024 will always be available to select, even if your video card does not report them as available resolutions. 

- (PvP Only) Necromancers on PvP servers can now attack one another when one or both necromancers are in shade form. 

- (PvE & PvP Servers) Using something other than a left axe in your off-hand as a shadowblade or berserker will no longer allow you to dual wield. 

- (PvP Servers) Players will now correctly receive realm points when killing a player who is riding a boat. 

- Boats can no longer be dropped in dungeons. 




Realm v. Realm 

- Both of the tower doors on Caer Benowyc can now be used to enter the tower by Hibernians when Hibernia controls the keep. (Previously, one did not work) 

- Relic capture messages now display once to everyone in every zone. 

- Keep capture messages now display once and only once to everyone in every zone. 



CLASS CHANGES AND FIXES 


General Changes 

- We�ve added pet cure mesmerize spells for Necromancers, Bonedancers, and Animists. Necromancers will receive Dead Awakening in their baseline Painworking line. Bonedancers will receive Free Spirits in their baseline Bone Army line. Animists will receive Purifying Rain in their baseline Verdant Path line. 


Archer Changes 

- We have given archers a new ability called Sureshot that is available at 45 bow specialization for Hunters, Rangers, and Scouts. When Sureshot is toggled on, the archer will brace herself against attacks from range, giving her a 100% chance of not being interrupted by any ranged attack, including arrows and spells. Because the bow is being fired from a less natural position, the damage from each arrow is halved. Sureshot cannot be used with Rapid Fire, Critical Shot, Longshot, or Volley. Penetrating Arrow benefits will count towards arrowed fire using Sureshot. 

- Increased the buff spells for both Hunters and Rangers to bring them more inline with those available from buffing classes. Hunter�s Frenzied Spirit and Heart of the Lynx lines have been adjusted upwards, as has Ranger�s Sharpened Senses line. 


Healing and Buffing Class Changes 

- Spread heal spells for the Healer, Druid, and Cleric will no longer overwrite each other in the character's spell list as the character progresses in specialization. As new spread heals are obtained through specialization, the old spread heal spells will remain on the healer's list. This will allow healing specced clerical classes the option of casting a lower level version of spread heal in situations where the power cost of the higher level spread heal might be prohibitive. 

- New buff spells have been added for the three primary buff classes in the game (cleric, shaman, and druid). These spells are point blank area of effect buffs that affect up to 40 targets within a radius of 1000 units, and which are about 50% as effective as their concentration counterparts on the same lists and have a 10 minute duration. These new buff spells are intended to help more characters have access to buffs in RvR and on PvE raids. 

Cleric - Enhancements Spec Line 
34 Archangels Allotment (Strength/Constitution) 
45 Archangels Apportioning (Strength/Constitution) 
39 Benefit of the Archangel (Dexterity/Quickness) 
49 Bounty of the Archangel (Dexterity/Quickness) 
30 Acuity of the Council (Acuity) 
41 Acuity of the Congregation (Acuity) 

Shaman - Augmentation Spec Line 
35 Dispersal of the Deep (Strength/Constitution) 
45 Partitioning of the Deep (Strength/Constitution) 
36 Shadow's Blessing (Dexterity/Quickness) 
46 Shadow's Endowment (Dexterity/Quickness) 
30 Alacrity of the Deep (Acuity) 
41 Clarity of the Deep (Acuity) 

Druid - Nurture Spec Line 
33 Strength of the Wildwood (Strength/Constitution) 
43 Strength of the Hinterland (Strength/Constitution) 
38 Hurricane's Dance (Dexterity/Quickness) 
48 Typhoon's Dance (Dexterity/Quickness) 
30 Nature's Enlightenment (Acuity) 
41 Nature's Sapience (Acuity) 


- We have added buff shearing spell lines to the Shaman, Druid, and Cleric buffing lines. These spells are designed to be used offensively against enemy realm targets to remove one of their buffs. Characters who have a buff enhancement ripped off them via these spells will also take some damage due to the buff shearing effect (except in the case of Cleric and Shaman Constitution shearing, which will result in a natural drop in hit points). Characters who do not have a buff removed will not be damaged. Any buff that a player has cast on himself (whether concentration or timed) will not be affected by buff shearing. The Shaman spells have a bonus to casting speed, the Cleric spells have a bonus to range, and the Druid spells have a bonus to damage. 

Cleric - Enhancements Spec Line (Single Target) 
31 Piety Sequester (Acuity) 
32 Adroitness Commandeer (Dexterity) 
33 Embodiement Annex (Constitution) 
35 Brawn Appropriate (Strength) 
36 Endowment Seize (Strength/Constitution) 
38 Deftness Usurp (Dexterity/Quickness) 

Cleric - Enhancements Spec Line (Area of Effect) 
42 Piety Bounce (Acuity) 
43 Adroitness Eradicate (Dexterity) 
44 Embodiement Banish (Constitution) 
47 Brawn Unloose (Strength) 
48 Endowment Dispossess (Strength/Constitution) 
50 Deftness Irrupt (Dexterity/Quickness) 

Shaman - Augmentation Spec Line (Single Target) 
28 Acuity Cut (Acuity) 
31 Dexterity Fragment (Dexterity) 
33 Constitution Hash (Constitution) 
34 Strength Lop (Strength) 
37 Potency Whack (Strength/Constitution) 
39 Agility Trunc (Dexterity/Quickness) 

Shaman - Augmentation Spec Line (Area of Effect) 
40 Acuity Slash (Acuity) 
43 Dexterity Mangle (Dexterity) 
44 Constitution Clip (Constitution) 
47 Strength Hack (Strength) 
48 Potency Sever (Strength/Constitution) 
50 Agility Mince (Dexterity/Quickness) 

Druid - Nurture Spec Line (Single Target) 
32 Intelligence Rupture (Acuity) 
34 Fleetness Disjoin (Dexterity) 
35 Willpower Dissolve (Constitution) 
36 Power Cross (Strength) 
37 Might Sunder (Str/Con) 
39 Nimbleness Tear (Dex/Quick) 

Druid - Nurture Spec Line (Area of Effect) 
42 Intelligence Gut (Acuity) 
44 Fleetness Segment (Dexterity) 
45 Willpower Dock (Constitution) 
46 Power Unbind (Strength) 
47 Might Rend (Str/Con) 
49 Nimbleness Shear (Dex/Quick) 


- Focus Shell spells have been added to the buffing lines of Druids, Shaman, and Clerics. These spells, which can be cast on others as well as oneself, absorb a significant amount of damage from all sources. The caster of the spell will have power drained as the focus shell is held in place, and the shell will drop if the caster moves or takes any other action. The recipient of the focus shell will not be able to take any action or use any ability, including attacking or healing, while the focus shell is up without causing the shell to fail. The recipient of the focus shell (if other than the caster) will be able to move without the shell breaking, provided they remain within a 2000 unit range of the focus shell caster and maintains line of sight. The shell will only protect against realm enemies. 

Shaman - Augmentation Spec Line 
41 Spirit Shell (Absorbs 70%) 

Cleric - Enhancement Spec Line 
46 Hand of God (Absorbs 85%) 

Druid - Nurture Spec Line 
47 Nature's Cocoon (Absorbs 90%) 


Animist 

- Animists now have a spell that will allow them to release multiple pets at a time. This spell, called "Release Clump", is available to animists at level 4 in the Creeping Path base line. 

- The maximum number of turrets that an Animist can have spawned at any one time has been reduced to 15. Please note that bombers will not count towards this total. We are making this change because of the severe problems to game balance, frame rate, and server stability caused by the combination of Animist turrets and power increasing items found in Trials of Atlantis. 

- Animist turrets will no longer attempt to snap to the floor when summoned underwater in dungeons. 

- Animist bomber pets now check for the Phase Shift master level ability. 


Friar 

- The following Friar spells now have the appropriate expire messages attached to them: Shield of Faith, Shield of Piety, Shield of Devotion, Shield of Grace, Shield of Justice, Shield of Zeal, Shield of Holiness, Shield of the Sanctified, Blessing of Absorption, Blessing of Dissipation, Saint's Energy, Saint's Stamina, Saint's Persistence, and Saint's Tenacity. 


Hunter 

- Hunters may now attempt to find hidden enemies who have just killed one of their Realmmates via a new ability called "Call of the Hounds". To activate this new ability, the body of your Realmmate must first be selected. Then, six hounds are "called" that will sniff their way to any nearby enemies (stealthed or not). The hounds move at a very slow speed, but should they somehow catch up to a stealther, they will not attack but will bark incessantly instead. If there are no nearby enemies when this ability is used, no hounds will be summoned. 

Hunter - Beastcraft Spec Line 
30 Call of the Hounds 


Infiltrator 

- Infiltrators have been granted a single line respec as a result of the changes made to the Dragonfang thrust style this version. 


Nightshade 

- The damage of the Nightshade's line of shouts, Dart of Night through Lance of Night, has been increased. 


Spiritmaster 

- Spiritmasters can now summon Frostalf and Valkyn pets. 


Warden 

- Warden pulsing blade turn spells will no longer overwrite each other in the character's spell list as the Warden progresses in specialization. As new pulsing blade turn spells are obtained through specialization, the old pulsing blade turn spells will remain on the Warden's list. This will allow nurture specced Wardens the option to elect to run 8 or 10 second pulsing blade turn to save p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