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플레이 소감

Posted by VOINA Gallery : 2017. 1. 10. 04:16

<잠깐 벌어졌던 해프닝 : 캐스팅 속도/ 무기 휘두르는 속도가 엄청빨라져서 참 좋았는데, 다시 수정 되어짐. 덕분에 몇랩 쉽게 올림(아마도 서버 성능 올린다고 서버 프로퍼티값 수정하다가 실수한듯)>

 

우스가드서버 재오픈 하고, 3일간 플레이 해보니, 하드코어하고 좋네요. ㅎㅎㅎ

 

우선,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동접 2600명 이상 찍는것도 봤고, 여기에 대기자 또한 1000명정도 된다고 보시면... 엄청 나죠...

 

문제는 사람이 너무 많으니, 필드에 몹이 씨가 마릅니다... >.<;

 

몹 리젠 시간도 빠르지 않은거 같은데, 건의가 들어가면 조정이 될려나 모르겠네요.

 

몹 개체수도 많은 것이 아니고, 적당한 정도랄까요... 근데 사람이 너무 많으니, 몹의 숫자가 상대적으로 적어 보입니다...

 

오픈 초반이라서, 사람이 많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볼 수 있겠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안정이 되어, 평균 접속자 수가 일정해 지면 많이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접속자 수가 아주 많을때, 렉 또한 심해지는거 같긴 합니다.

 

제가 느껴본 렉은, 특히 네크의 펫을 뽑을때인데... 캐스팅시간이 20초입니다. 그런데 캐스팅을 하면 20초의 캐스팅이 끝나고 나서 한참 후에 펫이 나옵니다.;;;

 

이 문제는 렉이 없을때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시간대 별로 렉이 생기는 건지는 아직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 언급하기가 힘들거 같습니다.

 

다만, 우려 되는 부분이 국내 시간으로 저녁 시간대(7시~12시)에 렉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지금은 다들 그냥 랩업하느라 불편을 감수하고 키우고 있지만... 중간에 BG에 가서 rvr 을 하거나, 졸업하고 rvr 을 할 때, 어떻게 될지는 참 예측하기가 힘들거 같네요.

 

졸업하기 전에 서버상태가 좋아지기만을 바랄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완전 클래식 지향이라... 쉽게 되는게 없습니다. ㅎㅎㅎ

 

초반에는 아주 그냥 계속 달립니다. ㅎㅎ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는데, 오픈베타기간에 지원되지 않았던 맵을 재오픈하면서 다시 적용이 되긴 했는데...

 

네비게이션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다른 렐름을 해볼까 했던 생각을 가볍게 접을 수 있었습니다 ^^;  (길을 모릅니다. ㅠ.ㅠ)

 

파티원에게 사냥터 위치 알려줄때도 /loc 입력해서 나온 위치를 알려주면, 지도를 보고 좌표를 대충 확인하고 와야 하는 상황입니다. 재미납니다 ㅎㅎ

 

방송 채널이 있긴 하지만, 카멜롯 시티 같은 곳에서만 쓰이는 편입니다.  아마도 바로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채팅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랩업은 네임드 가드에게서 태스크를 받아서 하시는게 좀더 빠를 수 있습니다.(혼자 랩업 할 경우, 지리와 몹의 위치를 대충 알고 있을경우)

 

태스크는 본인의 랩과 같은 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1랩은 한번, 10랩은 열번...) 아마 20랩까지 태스크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필드에서 사냥하고 있었는데, 프론티어존으로 나갈때가 된거 같습니다. ( 15랩 정도에 세비지 성 밖에서 그룹으로 사냥 가능 )

 

이정도로 3일간의 소감은 된거 같고...

 

아직 초반이니 렉문제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모두가 장비도 허접하고, 또는 하나도 없는 사람도 있고 하니, 대충대충 서로서로 모여서 같이 사냥도 하고 이야기도 하시면서 노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거의 3,4년 만에 재오픈한 서버이니 만큼, 쉽게 다시 문 닫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외국애들 중에는 엄청 달리는 애들도 보이지만, 뭐 그럴필요가 있을까요^^

 

느긋하게, 천천히 시간 있을때 놀다보면 어느순간엔 졸업해 있겠지요~

 

놀이터는 이제 마련되어 있으니, 모두 즐 다옥 하세용~

 

 

덧) 글 작성 하고 나서 우스가드 포럼을 둘러보니...

 

현재 발생하고 있는 렉 문제가 주로 알비온에서만 나타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

 

미드의 경우는 아주 퀘적하다고 하는거 같고, 힙은 렉이 있긴한데 심하지 않은거 같고...

 

알비온만 아주 심각한 상황인거 같네요...

 

트위치에 요즘 우스가드서버 방송을 많이들 하는데, dante 라는 친구가 하는 방송을 보니, 예전 알비온 길드였던 RARE 길드가 나오더군요.

 

미리 공지로 우스가드 재오픈하면 미드에서 시작한다고 한 글을 보긴 했었는데...

 

문제는, 방송을 통해서 보니 렉이 전혀 없는거 같네요.

 

지금 포럼에도 알비온 유저들 불만글이 많은듯...

 

문제를 수정하려고 애쓰고 있다는데, 좀 지켜 봐야겠습니다.(3일 밖에 안 되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