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타 시작

Posted by VOINA Info : 2016. 5. 8. 02:41

드디어 우스가드서버 오픈베타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새벽2시경 동접 1159명정도네요.

 

덕분에 렉이 심한듯합니다 ^^; 플레이가 어려울 정도로 딜레이가 생기네요. (몇초뒤에 케스팅이 나감) 

 

기타 플레이 관련해서는 차차 테스트해 봐야 할거 같고...

 

클라이언트 관련해서 몇가지 알려 드리자면,

 

1.65버전에 맞추기 위해서 일명 '우스가드패치' 를 적용한 상태에서 분석을 해보니...

 

최소한 1.113 버전이상의 클라이언트의 game.dll파일을 수정하여 uth.dll 파일로 만들어서 패치를 하였네요.

 

게임상에서 스펠들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툴팁이 뜨는데, 라이브 서버(최소 1.113버전부터 해당 툴팁 적용됨)와 동일한 툴팁이 뜨네요.

 

그리고, 캐릭터 셋팅 파일도 사용자폴더 경로를 따라 들어가보면 uth2 라는 새로운 폴더가 생기면서 저장이 되네요.

 

기존 game.dll파일을 uth.dll파일로 새롭게 만든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1.109 버전 game.dll 파일을 이용한 한글챗 사용은 어렵게 되었네요.

 

제가 언급했던 discord 유틸을 쓰던지, irc 를 쓰던지, 팀스픽을 쓰던지, 다른 유틸을 쓰는 수 밖에는 없을거 같습니다.

 

우스가드런처는 일단 게임이 실행이 되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지만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지는 않더군요.

 

게임을 종료하면 자동으로 런처도 종료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맵은 아직 적용이 안되어서 게임상에 나오지 않고 있구요.

 

그외에는 커스텀 ui 도 잘 나오고 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

 

게임 시작하면 클라이언트 화면부터 약간은 클래식 느낌이 나게 잘 만든거 같네요.

 

지금으로서는, 렉이 제일 큰 변수일거 같습니다.

 

오베 첫날이고, 동접자수도 많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계속 이런 상태일지는 지켜봐야겠네요.

 

그럼 , 쉬엄쉬엄 하시길 바랍니다~